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 Seattle

본문

Olympic National Park 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Hurricane Ridge 일 것이다. Olympic 산을 오르는 길에 있는 곳으로, 주위의 산들이 한눈에 들어 오는 곳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지난 5월에 이곳에 산 불이 나서 이곳의 명물인 Hurricane Ridge Lodge 도 불에 다 타버렸기에, 우리가 갔을 때는 아직도 닫혀 있었다. 그래도 뭔가 아쉬워서, 갈 수 있는데 까지 가 보려고 Port Angeles 에서 산으로 향하였다. 하지만, 역시 생각했던대로 산 길 중간쯤에 있는 Heart O' the Hills  에서 길믈 막아 놓았다. 아쉬움을 뒤로 하고 돌아 설 수 밖에 없었다.

 

Port Angeles 에서 Seattle 로 가는 길은 Bainbridge Island 에서 Ferry 를 타고 가기로 하였다. Bainbridge Island 는 Seattle 사는 사람들에게는 휴양지 같은 곳이라고 한다. 가는 길가를 돌아 보니 깨끝한 풍경이 좋았다. 

  

 

Ferry from Bainbridge Island to Seattle - 머리를 휘 날리며 😊😊😊 !!!

 

 

Seattle 로 들어 오니, 점심 시간이 되었다. 아내가 뭔가 한참을 찾더니, Marination 이라는 한국 음식 식당을 찾았다고 그리로 가자고 하였다. 이곳은 원래 food truck 으로 시작하였다고 한다. 하지만, 지금은 seattle 에서 무지 hot 한 곳으로 알려진 곳이라고 한다.

 

이 식당은 Elliott Bay 를 사이에 두고 시애틀의 downtown 을  마주보는 North Admiral 이라는 동네에 있었다. Waterfront 를 따라 자전거 & hiking trail 이 있는 공원 중간에 자리 잡고 있어서 그런지, 주차하기가 영 만만치 않았다.  결국은 좀 멀리 떨어진 곳에 주차를 하고 걸어와야 했다. 바깥에 자리가 좋아 보였지만, 마침 비가 올 것 같아서 실내에 자리를 잡았고, 맛 있는 점심을 맛 볼 수 있었다. 

 

 

시애틀 다운타운을 마주 바라보는 Marination 의 창 밖 풍경

 

 

 

Slider 김치 볶음밥 Cole Slaw

 

 

 

세라톤 호텔에 check in 하고는 오랜만에 와보는 (약 7-8 년 되지 않았나?) downtown 을 돌아 보았다. 여전히 북적대는 Pike Place Market 주위를 돌았다. 지난번에 왔을 때는 market 뒷 쪽에 잔디 언덕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 되었는데, 아무리 찾아도 볼 수가 없었다. 아마도 새로운 빌딩이 들어 선 것 같다. 그곳에서 바라보는 Mount Rainier 모습이 좋아었는데 ---- 아쉬웠다. 

 

 

Pike Place Market - Gum Alley

 

 

 

Harbor Steps

 

 

 

Seattle Convention Center

 

 

 

Sheraton 호텔 방 view

 

 

 

Yard House Dinner

 

 

 

다음 날에는 Lake Union 북쪽의 Gas Works Park 를 찾았다. 옛날 석유 정유하던 시설을 그대로 놔두고 공원으로 만든 곳이었다. 그곳에 있는 둥그런 언덕에 오르면 시애틀 전경이 한눈에 들어 와서, 나름 데이트 하기 좋은 곳 같아 보였다. 하지만, 주차장에는 강도를 조심하라는 경고 sign 이 붙어 있어서, 좀 조심해야 하는 곳 같았다.   

 

 

Gas Works Park

 

 

 

Seattle Downtown across the Union Lake

 

 

 

Hill Top

 

 

 

또 Union Lake 북쪽에 있는 University of Washington 도 들려 보았다. 아주 고풍 스럽고 아름다운 campus 였다. 운전하며 돌아 다니다가, 공항으로 가서 집으로 돌아 오는 비행기에 올랐다. 일주일도 않되는 짧은 여정이었지만, 나름 알차고 재밋게 돌아 본 여정이었다. 

 

 

University of Washington

'국내 (미국) 여행 얘기 > 2023 Oregon & Washingt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2. Olympic National Park  (0) 2023.11.01
1. Portland, Oregon  (0) 2023.10.28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