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0. 옐로스톤 3 (2021-11-01 작성)

본문

옐로스톤에서는 총 6박7일을 지냈다. Yellowstone Lake, Mommoth Hot Springs, 그리고 Old Faithful 에서 각각 이틀씩 묶게 된 것이다. Mommoth 를 떠나 옐로스톤의 마지막 호텔인 Old Faithful 로 향하였다. 가는 도중 Roaring Mountains 라는 곳을 지나게 되었다. 산의 한쪽 면이 온통 하얀색이었고, 곳곳에 steam 이 솟아오르는 것이 Roaring Mountain 라는 이름과 너무나 잘 어울렸다.   

 

 

Roaring Mountains

 

 

사실 옐로스톤의 이쪽 동네는 가는데 마다 온통 Geyser field 투성이었다. 하도 많아서, 이제는 다 고놈이 고놈 같아서 어디가 어딘지 기억도 잘 나지 않았다. ??? 아마도 아래 사진은 Monumement Geyser Basin  이었던 것 같다. 

 

 

Great Fountain Geyser Basin

 

 

옐로스톤 하면 -- 가장 유명한 Old Faithful 로 가는 도중, 그에 못지 않게 유명한 Grand Prismatic Spring 이 있는  Midway Geyser Basin 을 들렸다. 주차장에서 강을 건너면서 부터, 뜨거운 Hot springs 물이 언덕을 타고 흘러 내려와 강물과 섞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온통 하얀 steam 으로 뒤덥힌 이곳의 Hot Springs 들은 짙게 푸른 물이 너무나 맑아 보이고 깊이까지 보여서 좀 현실적이 아닌 것 같아 보이기 까지 하였다. 

 

 

Midway Geyser Basin

 

 

총 천연색의 Grand Prismatic Spring

 

 

시간 맞혀 분수처럼 물을 뿜어 내는  Old Faithful Area 에는 약 100 여년 가량되었다는 Old Faithful Inn 이 있다. 목조 건물인 이 hotel 은 너무나 유명한 옐로스톤의 signature 같은 건물이다. 하지만, 오래 되었기에 시설도 여러면에서 좀 부족하고, 삐꺽 대는 바닥 같은 것이 --- 내 아내를 비롯한 3 자매들의 마음에는 별로 였던 것 같았다. 이곳에 있는 여러 호텔 중, 가장 현대적으로 최근에 지어진 Snow Lodge 에 예약을 한 것을 보면 알 수 있었다.

 

어쨌건, 이 old faithful Inn 은 참으로 기가 막힌 건축물이었다. 특히 grand lobby 는 세상 어느곳에서도 볼 수 없던 기가 막힌 건축이었다. 마법사들이 나오는 어느 판타지 영화에 나올 법한 멋진 건축물이었다. 입을 따~~~~악~~~~~ 벌리고 둘러 보았다. 아래 사진으로 설명이 되는지 모르겠다. 

 

 

Old Faithful Inn

 

 

비교하기 위해, 우리가 묵었던 Snow Lodge 사진도 올린다. 

 

 

Snow Lodge

 

 

이 Old Faithful Inn 의 넓은 2층 테라스에서는 Old faithful Geyser 를 바로 바라 볼 수 있는 명당이었다. 이곳에 자리 잡고 앉아, 경관을 마음껏 즐길 수 있었다. 그리고, 이곳의 식당에서 맛있게 부페 저녁을 먹었다. 

 

Old Faithful Inn 2층 테라스에서 보는 Old Faithful Geyser 

 

 

다음 날 아침에는 무척이나 쌀쌀했다. 바로 일주일 가량 전에는 유타에서 100도 가까운 뜨거움 속에서 하이킹을 하였는데, 이곳은 9월초 벌써 거의 영하에 가까운 날씨였다. Old Faithful Inn 옆에 있는 카페건물로 가서 아침 식사와 coffee 를 들고, 아침 하이킹에 나섰다. 이 건물도 목조 건물이었고 Grand hall 이 아주 멋졌다.  

 

 

카페 건물 grand hall

 

 

추운 날씨였지만, Old Faithful 뒷 쪽으로 하이킹을 시작하였다. 트레일 가는 곳곳마다 수많은 geyser, hor springs 등이 있어서, 이름도 기억치 못한다. 이 수많은 이름들을 누가 지었는지, 참으로 대단한 사람이라는 생각을 하며 지나쳤다. 

 

 

 

마침 뿜어대는 Castle Geyser

 

 

마법이 성 같아 보이는 Old Faithful Inn 전면

 

 

2층 테라스에서 점심

 

 

점심 후에는 어제 들렸던 총 천연색 Grand Prismatic Spring 의 뒷쪽으로 산을 타는 하이킹을 나섰다. Mystic Falls 라는 이름의 트레일로 기억된다. 약 3-4 시간 가량 걸렸던 것으로 기억되는 이 트레일도 아지자기하고 up and down 도 많아서 아주 즐길 수 있는 하이킹이었다. 

 

 

산 꼭대기에서 만천하를 내려다 보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