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 피닉스, Scottsdale, & Paradise Valley (2022-05-24 작성)

국내 (미국) 여행 얘기/2022 Arizona

by 박승만 2022. 11. 15. 05:42

본문

2 주의 일정으로 아리조나와 콜로라도를 다녀왔다. 토요일 저녁 비행기를 타고 피닉스로 가서, 빌린 차를 픽업해서 피닉스 다운타운에 있는 호텔로 가보니, 주위는 온통 공사 중이어서 찾기도 쉽지 않았다. 뺑뺑 돌아 주차하고 나서 방에 들어서니 - 어느덧 12.:30 가량 되었었다. 피곤한 몸을 이끌고 침대로 꾸겨져 들어가 누웠다.

 

다음 날 아침에 깨서 주위를 돌아 보니, 바로 옆에 피닉스의 모든 것이 다 있었다 - convention center 도 있었고, 쇼핑센터도 있었다. 피닉스 Suns 가 경기하는 스태디움도 있었고, 과거 김병현이 속해 있던 Diamondbacks 야구 구장도 근처였다. 이렇게 스태디움이 downtown 에 있는 것도 보기 드문 일이었던 것 같다. 마침 주일이었기에, 아내와 간단히 예배를 드리고 시내 구경을 나섰다.

 

 

Phoenix Diamondbacks 야구장

 

 

피닉스 콘벤션 센터는 무척이나 컷다. 이곳에서 무슨 콘벤션이 많이 있을까? 의문이 들었지만, 도심의 여러 Block 을 차지한 규모는 나의 예상을 뒤엎고 큰 규모였다.. 사실, 피닉스는 생각보다 더 젊고, 새로운 건물도 많고, 생동감이 넘치는 도시였다. 특히 아리조나 주립대학이 있는 Tempe 동네는 그야말로 반짝반짝 빛이나는 새 동네였다. 그러고 보니, 어떠면 피틱스의 가장 큰 사업체는 아리조나 주립대학일 것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다. 

 

 

Phoenix convention center

 

 

콘벤션 센터 바로 옆 St. Mary's Basillica

 

 

강물의 일부를 막아 호수처럼 만들었다는 Tempe beach 쪽으로 가 보았다. 이미 말한 것처럼, 새 건물들로 꽉 들어찬 이곳은 water & land sports 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무척이나 즐길 것이 많았다. 하지만, 우리처럼 관광이나 하는 사람에게는 나무도 별로 없고 햇빛이 너무나 강렬한 뜨거운 장소였었다.

 

Tempe Beach Park

 

 

점심을 먹을까 하고 근처의 Tempe Marketplace 라는 곳으로 향하였다. 수많은 shop 들이 가득 들어찬 이곳의 한 식당에 들어가, 솔솔 바람이 부는 patio table 에 앉아 맛있는 점심을 먹었다. 같은 장소에 한국 bbq 하는 곳도 있었지만, 기다리는 시간이 2-3 시간일 정도로 인기가 많다고 하여, 포기 하였다. 

 

Tempe Marketplace

 

 

우리가 예약해 좋은 JW Marriott Camelback Resort 가 있는 Paradise Valley 의 서쪽에 Frank Lloyd Wright 가 설계한 교회 건물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예약해 놓은 호텔로 가는 길에 그곳도 들려 보았다. 내가 그토록 좋아하는 그가 설계한 건물을 실제로 보기는 이번이 두번째었다. 처음은 뉴욕의 Guggenheim Museum 이었다. 그의 가장 유명한 water fall 은 비교적 가까이 있음에도 (펜실바니아) 번번히 못가고 말았다. 

 

주일 오후에 텅 빈 교회였지만, 사람이 없어서 차라리 둘러 보기에는 더 좋았다. 1950년대에 세워진 건물이라, 요즘 현대적인 건물과 비교할 수는 없었지만, 그의 개성은 잘 드러나 보였다. 빛을 중요시 하는 그의 생각이 드러나는,  요즘 유행하는 open style 의 design 이었다. 날카로는 뾰족탑, exposed stone and concrete  이 특징인 교회였다. 마침 이 교회를 오랫동안 섬겨왔다는 사람을 만나, 재밋게 여러 교회 역사를 들을 수 있었다.   

 

First Christian Church

 

 

교회를 떠나 다음 날 아침 일찍 오르려고 계획한 Camelback Mountain 이 바로 눈 앞에 보이는 JW Marriott 로 향하였다. 정원을 무척이나 아름답게 가꾼 이곳에서는 더운 여름 오후를 수영장에서 미적대며 즐겼다.  

 

JW Marriott Camelback Resort

 

 

호텔 뒷산 쪽

 

 

JW Marriott 바로 앞에 있는 Camelback Mountain

관련글 더보기